입력된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시설 입주

PLATFORM P는 출판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을 위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3층 공간은 첫 발걸음을 내딛는 출판사와 인접 분야 스타트업, 출판 생태계의 다양한 창작자의 작업 공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선발 심사는 창작자의 역량과 의지, 사업계획의 확실성과 구체성, 그리고 다른 창작자들과의 협업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다양한 분야의 출판 실무자와 전문가들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합니다. 무엇보다도 공공의 재원을 배분하는 일이므로, 센터의 교육과 네트워킹, 지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큰 도움을 받으실 분들을 우선적으로 모시려 합니다. 

플랫폼P는 출판 창업에 특화된 다양한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매월 진행하고 있으며, 보도자료 배포 지원, 크라우드 펀딩 매칭 지원 등 시작하는 출판을 위해 작지만 섬세하게 설계된 여러 지원 프로그램을 입주사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출판 경험을 지닌 스태프들의 조언과 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특강, 세미나 등을 통해 급변하는 출판과 관련 생태계를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입주실(2인실)
워크플레이스(지정석)

제공 내역

  • 작업 공간(입주실 / 오픈오피스) 제공, 스튜디오, 편집실, 회의실, 세미나실 등 우선 사용
  • 출판 스타트 교육 패키지(1~20시간 내외, 선택 수강 가능)
  • 기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원데이 클래스, 멘토링 프로그램 등 우선 참가
  • 크라우드 펀딩 매칭 지원, 보도자료 릴리스 비용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문의

이메일 info@platform-p.org
전화 02-332-4626 (월~금, 10:00 ~ 19:00)

 

FAQ

임대료는 얼마 정도이고, 어떻게 납부하나요?
관리비와 공과금을 포함한 임대료는 2인실 기준 대략 20만 원대 중반, 오픈오피스는 9만 원 정도입니다. 임대료는 매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임대료는 1년치 선납을 기준으로 하며, 분할 납부가 가능합니다. 분할 납부 시에는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14조에 의거, 소정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관리비는 매월 선납이며, 공공요금(수도, 전기, 가스 등)은 익월에 실비 청구됩니다.

실업급여 및 기타 출판 창업 지원 사업과 중복 수혜가 가능한가요?
입주 신청 자격에 실업급여 수급 여부를 제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국공립 창작/창업 공간 지원을 현재 받고 계시는 분들은 원칙적으로 선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출판 관련 창작자만 입주할 수 있나요? 
플랫폼 P는 기본적으로 출판과 출판 인접 영역의 창작자를 위한 공간이고, 관련 프로그램 등도 이를 위해 기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출판사와의 협업 의지가 확고하고 관련된 비전을 지니신 분이라면 입주 가능합니다.

플랫폼 P의 입주사들은 어떤 시설을 이용할 수 있나요?
플랫폼 P는 730여 평 가량의 규모이며 시설의 절반 정도는 입주 창작자들의 전용 공간으로, 나머지 절반은 강의와 세미나실, 코워킹 스페이스, 멀티미디어 스튜디오, 편집실, 라운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플랫폼 P 3층의 입주공간은 입주실과 오픈오피스 창작자들이 이용하는 전용 공간입니다. 입주실은 첫 발걸음을 내딛는 작은 출판사와 출판 인접 영역의 스타트업들을 위한 소형 오피스입니다. 19개의 2인실과 1개의 4인실이 있습니다. 2인 입주실에는 책장 1개, 서랍장 2개, 책상 2개, 의자 2개, 출입카드가 제공되며 4인실의 경우 이의 두 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픈오피스 창작자들은 개별 지정석과 지정 사물함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뿐 아니라 출력과 간이 제본 등을 할 수 있는 OA실, 회의실, 오픈키친 등이 마련되어 있고, 입구에는 다양한 인쇄제작 용지와 후가공 샘플북, 단가표, 해당 소재로 제작한 책까지 고루 비치되어 있습니다. 

2층 입구 라운지에는 택배보관실과 우편함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밖의 대관 공간, 멀티미디어실, 편집실, 북&라운지 등도 입주 창작자들에게는 먼저 할인 제공됩니다.